혜움이 생각하는 세무업의 가치는 무엇일까요?

세무사, 세무사무원은 어떤 일을 하는 사람들일까요?

대부분 세금 신고, 세무 상담 등 세무와 관련된 일을 가장 먼저 떠올리시겠죠. 당연합니다. 하지만 세무사의 일이 단순히 세무만 챙기는 것은 아니라고 혜움은 생각합니다. 혜움이 생각하는 세무사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소상공인, 소기업, 이제 막 처음 사업을 시작한 대표님, 회사의 재무회계를 담당하는 실무자 등을 돌보는 것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장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이런 것까지 물어봐도 될지 모르겠어요

고객님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이런 얘기를 종종 듣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그런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궁금하기는한데 물어보기에는 사소한 그런 경우들이 종종 있지요. 혜움에서 처음 실시간 챗 서비스를 도입했을 때 많은 고객들이 좋다고 말씀해 주셨던 것 중 하나도 아주 사소한 것도 편하게 물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전에는 전화나 메일로 소통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세무사무원들의 시간을 뺐을까, 사소한 것으로 연락하기를 어려워하셨던 것이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세무사, 세무사무원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그게 무엇이든 일단 말씀하시라고 합니다. 저희가 아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답변을 드리고 답이 어려운 경우 답변이 가능한 사람 또는 채널을 연결해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무사무실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은 대부분 세무나 노무, 법률적인 부분을 잘 모르시는 것이 당연하고, 세무사 같은 전문가들이 있는 이유는 바로 그런 고객분들을 돕고 돌보기 위함입니다.

기술과 사람을 연결해 사업자를 돌보는 것, 혜움이 생각하는 가치입니다

혜움이 생각하는 세무업의 중요한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고객을 돌보는 것입니다. 세무사 그리고 세무사무원들이 업무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는 순간 중 하나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그것을 고객도 알아봐 주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니 사업자가 원하는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돌본다는 사명을 가진 우리에게 세무업은 너무나 가치 있는 일입니다. 비단 혜움의 전문가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고 많은 세무 전문가들도 공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혜움은 절세라는 세무업의 본질적인 가치 외에도 사업자를 돕고 돌보는 일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작은 세무사무실의 일을 가볍게 보는 사람들, 상처가 되는 말 한 마디, 반복되는 업무에 회의를 느끼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자를 돌보고 돕는다는 것은 세무전문가들만이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세무업을 전문으로 하는 세무사, 세무사무원들 모두 이 의미 있는 일에 보다 긍지를 느끼며 보람되게 일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업자의 성장을 돕는 일에 진심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