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세무사를 선택해야 하는 3가지 이유

1. 고객님마다 필요한 절세 전략이 다릅니다

혜움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혜움으로 옮긴 창업자의 34% 이상이 월평균 312만 원의 절세 혜택을 놓치고 있었습니다. (2020년 1분기 기준)

절세는 단순히 비용처리를 누락하지 않고 꼼꼼히 잘 챙기는 것만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모니터링과 절세 전략이기 때문입니다. 절세 전략은 회사의 구성 형태와 업종, 운영 특이사항 등 회사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경우의 수도 매우 다양합니다.

보통 세무업에서는 세무사와 직원 한 명 당 사무실 운영을 위해 맡아야 할 고객의 수가 정해져 있고 시간도 한정적입니다. 따라서 고객마다 맞춤형 절세 전략을 세우고, 공제 혜택이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일일이 모니터링하기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혜움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해 데이터 분석을 시스템이 대신하게 했고, 세무 직원들은 절세 전략과 고객 관리에만 집중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한 달 평균 총 11억 원의 지원금을 찾아드릴 수 있었습니다.

 

undefined

혜움의 모든 고객은 절세 혜택 알림을 받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 사업이라 세무적인 지식이 부족한 저희에게 먼저 많은 정보를 전달해주시고 미리미리 챙겨주심에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회사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SA 코퍼레이션”

 


2. 대표님의 시간을 보다 중요한 곳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세무 대행을 맡겨도 세무 업무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세무대리인에게 부탁하기에는 애매한 부수적으로 할 일이 생각보다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것들입니다.

  • 급여 대장 엑셀 입력, PDF파일로 전달(월 1회)

  • 카드별 사용 내역 카드사 요청, 전달(분기 1회)

  • 위택스나 은행 사이트에서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일일이 찾아서 납부(분기 1회)

  • 월별 매출 현황, 손익계산서 일일이 발급 요청(수시로)

  • 표준 재무제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 각종 증빙서류 홈텍스 발급.(수시로)

이 일들은 아무리 익숙해지더라도, 매달 최소 반나절이 넘는 시간을 빼앗곤 합니다.

혜움은 자체 시스템 개발로 이런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혜움을 이용하시는 대표님들은 위의 자료나 각종 서류들을 일일이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혜움 시스템에서 다양한 세무 업무를 즉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undefined

혜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일간 자금보고, 월간 손익보고.

“지금까지 경험한 세무법인 중 가장 합리적입니다. 비용도 합리적고 시스템도 점차 확대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주식회사 아카스튜디오”

 


3.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성장 단계별로 세무 전략도 달라져야 하는 만큼 지속적인 소통과 관리는 세무사의 기본 역할입니다.

2022년 혜움의 고객 만족지수(NPS) 조사 결과 혜움은 관련 업계 대비 9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보였습니다. 조사 결과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상위 항목은 소통과 꼼꼼한 챙김이었고 해당 부분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가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조사 결과를 분석하며 느낀 점 역시 고객분들께서는 늘 한결같은 지속적인 관리를 바란다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혜움을 믿고 오랜 시간 함께해주시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혜움은 꾸준히 고객을 돌보고 챙기는 일에 집중합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와 분기 1회 품질워크샵, 직원 성장 교육 등을 진행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뿐만 아니라 혜움 기술 연구소에서는 세무 자동화 기술 개발을 통해 간편한 세무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혜움은 위와 같은 노력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전체 서비스의 수준과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undefined


“세무사님과 담당직원분의 친절함에 정말 감사드리고 대표들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나은 플랫폼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주시는 것 같아 이 부분에 매우 만족합니다.
– 모드니실버”

 


 

우리 비즈니스를 가장 잘 돌봐줄 수 있는 세무대리인을 찾고 계시나요? 무료로 상담부터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대표님과 잘 맞는 좋은 세무대리인을 꼭 찾길 바라겠습니다.

➡️ 상담 신청하기

 

* 이 글은 법률 실무자와 세무사의 자문을 통해 쓰여진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